본문 바로가기

★STAR★ music

♬빨간 마후라/신영균♬

<신형 엘피판 지구 img width="700" src="https://t1.daumcdn.net/cfile/blog/99E152385AB3642C0E">
♬빨간 마후라/신영균♬
blog.daum.net/shs7741 一片丹心
  
    ♬빨간 마후라/신영균♬ (한운사 작사 / 황문평 작곡) (1968.노래하는 인기스타 제1집 / 예그린 레코드 YL-1001)

    SIDE - 1
    1.사랑합니다 (남진)
    2.深夜의 鐘소리 (최무룡)
    3.나는 가야지 (문정숙)
    4.눈물젖은 두만강 (김희갑)
    5.사랑하는 마음 (윤일봉)
    6.木花를 따러가세 (허장강)

    SIDE - 2
    1.사랑이 메아리칠 때 (박노식)
    2.사랑찾아 왔어요 (최은희)
    3.서울의 거리 (이경희)
    4.빨간 마후라 (신영균)
    5.들장미 (윤정희)
    6.스타의 노래 (예그린합창단)

    앨범 : 노래하는 인기스타 1집 (최무룡/문정숙/허장강) 인기절정의 호화스타!그신비한 목소리의 향연!. 제조회사 : 1968,예그린 YL 1001 지휘(최창권) (ment) 팬 여러분 안녕 하십니까 저 신영균 입니다 잘 못 부르더라도 웃으면서 들어 주십시오 1.♬ 빨간 마후라는 하늘의 사나이, 하늘의 사나이는 빨간 마후라 빨간 마후라를 목에 두르고, 구름따라 흐른다 나도 흐른다 아가씨야 내 마음 믿지 말아라, 번개처럼 지나갈 청춘이란다 2. 빨간 마후라는하늘의 사나이, 하늘의 사나이는 빨간 마후라 석양을 등에 지고 하늘 끝까지, 폭음이 흐른다 나도 흐른다 그까짓 부귀영화 무엇에 쓰랴, 사나이 일생을 하늘에 건다 빨간 마후라(Red Scarf) (1964) 전쟁 한국 100분, 12세이상관람가 (감독) 신상옥 (주연) 신영균, 최은희, 최무룡 누적관객7,454명 줄거리 한국전쟁을 배경으로 전투기 조종사들의 우정과 사랑을 그렸다. 전투기 조종사 나관중은 죽은 전우의 아내 지선을 사랑하지만, 조국을 위해 죽기 위해 그녀를 전우 배대봉 중위에게 양보한다. 마침내 나관중은 전투 중 장렬하게 전사하고, 남은 사람들은 조국을 위해 헌신할 것을 다짐한다. 공중전 장면을 최초로 스크린에 옮김으로써 한국영화사상 초유의 볼거리를 제공한 것으로 유명했고, 15만이 넘는 관객을 동원하여 1964년 최고의 흥행작이 되었다. 오리지널 네거티브 필름이 일부 소실되어 일부장면은 16밀리 프린트와 출시된 비디오테이프를 이용하여 디지털 복원하였다. (한국영상자료원) 6.25 전쟁 당시 강릉 전진기지에서는 수많은 희생을 무릅쓰고도 비행기가 매일 출격한다. 1백 회의 출격 기록을 세운 나관중 대위(신영균)는 그 중에서도 용감하기로 이름난 조종사로 출격을 마치고 동료들과 어울려 술을 마시는 소박한 생활을 하고 있다. 나관중 대위의 동료(최무룡)는 빠의 마담(최은희)과 결혼하지만 그는 전사하고 절친한 친구가 마담을 사랑하게 된다. 당시의 공군 장교들 사이에서는 윤리적인 문제보다는 죽어버린 친구의 아내를 아껴주고 보살펴주어야 한다는 전쟁 상황의 애정관이 널리 퍼져 있었던 것이다. (박민) 그 주제가가 지금도 대중들의 뇌리에 남아있을 정도로, 전형화와 상업적 흥행 모두에 성공한 전쟁영화다. 국내 최초로 공중 촬영을 시도한 영화답게 시원한 공중전과 첨단적인 근대전의 면모를 화려하고 박진감 넘치게 보여줌으로써 그 해 흥행 1위를 했고 해외 여러 나라에도 수출되는 성과를 올렸다. 이미 <5인의 해병>(김기덕, 1961)을 통해서 전쟁영화 장르의 대표적인 아이콘이 된 신영균은 이 영화에서 여자와의 관계에 무척이나 서툴고 부하들 앞에서 강인한 척 하지만 실제로는 섬세하고 자기희생적인 군사 영웅을 매력적으로 연기했다. (주유신_2012년 제17회 부산 국제영화제) 하늘에 보람을 걸고 사는 공군 조종사들의 사랑과 전우애와 조국애를 엮은 전쟁물 제11회(64년 타이페이) 아태영화제 감독상(신상옥), 남우 주연상(신영균) 수상. <신상옥> 감독이 1964년에 발표한 <빨간 마후라>는 한국영화사 길이 남을 작품이자, 최고의 히트상품이다. 개봉 당시, 국내 흥행에 크게 성공하였고, 해외 수출, 영화제 출품등 여러분야에서 많은 영광을 누렸고, 특히 황문평의 주제가 <빨간 마후라>는 공군가로 불려질 만큼 히트했다. 북한에서도 이 영화를 보고 탄복하여 리메이크 하려 했다는 말이 있을정도로 일세를 진동시켰으며, 당대의 톱스타 <신영균>, <최무룡>, <이대엽>, <최은희>등의 배우들이 열연했다.
♣머무시는 동안 즐거우셨으면 합니다♣ ★一片丹心★